시드니 대형평수 + 가성비 호텔 [APX 월드 스퀘어] (테라스 + 바베큐 가능 아파트형 호텔)

작은 땅덩어리 한국에서도 비좁게 살고 있는데, 시드니 여행을 가서 이런 호사를 누릴 줄이야.
정말 넓어서, 끝없이 넓어서 (그리고 개별 세탁 + 취사 시설이 있어서) 정말 만족했던 시드니 호텔 한 곳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 시드니 호텔 추천! 가성비 최강 APX 월드스퀘어

얼마 전 호주 시드니 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항공권 예매 후, 시드니에서 묵을 숙소를 검색해봤는데 와... 3년 전보다 2배는 오른 것 같네요. 호텔, 에어비앤비 할 것 없이 터무니없이 올라 있는 가격에 잠깐 정신이 멍해졌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발견한 이 곳, APX 월드스퀘어! 우리나라에서는 막 유명하지는 않는 것 같은데, 제가 여태까지 여러 나라 여행하며 묵었던 호텔 중에서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좋았습니다. 진짜 미친 가성비의 호텔이에요. 우선 유튜브 영상부터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유튜브 영상 참고하세요.
(영상 보시면, 제가 아주 만족했던 화장실과 세탁실을 너무 오래 찍었는데, 화장실, 세탁실이 관심 없으시면 중반부터 보셔도 됩니다. 정말 넓은 객실이라 영상만 봐도 속이 확 트이고 시원하실 거에요)






■ 시드니 APX 월드스퀘어 장점


1. 아파트형 호텔이라 없는 게 없다

냉장고? 다리미? 보통 호텔이라고 함은 여기서 끝이죠. 저렴한 호텔들은 이조차도 없는 곳들이 많구요. 냉장고, 다리미 같은 이런 일반적인 것뿐만 아니라 이 곳 APX 월드스퀘어 호텔에는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세탁기, 건조기까지 있어요. 바베큐 해먹을 수 있는 테라스도 따로 있구요. 약간 에어비앤비 느낌이 나는 호텔이랄까요? 그냥 일반적인 아파트에 그냥 단기임대로 들어온 느낌도 들었어요. 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밑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릴께요.


2. 진짜 넓다

동일 가격대 호텔, 에어비앤비 비교 시 진짜 넓다 비슷한 가격대 다른 호텔들 진짜 면적 코딱지만 하고 에어비앤비는 뭔가 맘에 안 드는 게 하나씩 있더라구요. 이것도 이따가 밑에서 직접 영상 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3. 마트, 트램, 기차 접근성 - 위치가 환상적이다

우리나라에 이마트, 홈플러스 있는 것처럼 호주는 콜스, 울월스가 대표적인 마트라고 해요. 이 콜스가 진짜 APX 월드스퀘어 정문 나가서 오른쪽으로 고개 돌리면 보이는 위치구요. 오페라하우스, 시드니 천문대 등 시드니 메인 스팟으로 나가는 트램 탈 수 있는 트램 정류장도 진짜 조금만 걸어나가면 바로 있어요. 시드니 중앙역도 가까워서 블루마운틴 등 시외투어 나갈 때도 유리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역세권이라고 할까요? 저는 다음에 시드니 시내 또 방문하게 되면, 무조건 숙소는 또 여기입니다.







■ 시드니 가성비 호텔 - APX 월드스퀘어 소개


1. 침실

거실? 침실? 아무튼 메인으로 지내게 될 장소 사진 몇 장 투척합니다~ 영상에서도 한번 보신 것처럼 공간이 정말 시원스러울 정도로 넓구요. 창도 굉장히 크게 나있기 때문에 채광도 정말 좋습니다. 침구도 눅눅하지 않고 깨끗했어요.






2. 테라스

다음은 테라스입니다. 장점은 「콜스에서 구매 → 주방에서 조리한 스테이크, 바베큐 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구요, 단점은 시드니 주요 스팟에 있는 호텔이 아니기 때문에 테라스에 나가서 어느 쪽을 보더라도 완전 도시뷰라는 점입니다. 어차피 숙소에 오래 머무를 것은 아니라서 제게는 도시뷰라는 점이 큰 상관 없었어요. 하지만 뷰가 중요하신 분은 이 호텔이 아니라 시드니 북쪽 서큘러키 근처로 숙소를 잡으셔야겠죠? 




3. 옷장, 화장대

옷장은 큰 거울장으로 되어 있어서, 밖으로 나가기 전에 전신 체크할 때 좋았어요. 옷장을 열면 왼쪽에는 다리미, 금고가 있구요, 오른쪽에는 옷걸이, 위쪽에는 여분의 베개, 이불이 들어 있었습니다. 화장대와 거울도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했어요.






4. 주방

ㅠㅠ 글 쓰다가 갑자기 현타 왔는데... 우리 집 주방보다 넓네요ㅠ 냉장고, 전기포트, 전기오븐,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조리도구... 없는 게 뭐죠? 진짜 모든 것이 다 있는 느낌의 주방이었어요. 추가로 참고 하실만한 내용이 있는데, 가스레인지에서 조리한 고기 냄새가 방에 계속 밴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스테이크 구워 드실 계획이시면 마지막 날에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5. 화장실 & 세탁실

화장실은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어메니티도 고급스러웠구요. 제가 화장실에서 불편했던 점은 샤워실에 해바라기 샤워기밖에 없다는 점? 하지만 수압은 강한 편이라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유튜브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화장실 안쪽에 세탁실도 같이 붙어있거든요? 사실 제가 APX 월드스퀘어를 시드니 숙소로 정한 이유는 이거였어요. 세탁기, 건조기가 있다는 점! 2주의 장기간 여행이라 가져가야 할 옷이 늘어나는 것이 부담이었거든요. 하지만 이 숙소는 세탁기, 건조기가 있어서 그냥 빨래하면 된다는 점! 세탁기 위에 세탁 세제가 2개 있어요! 건조기는 내가 직접 시간 체크한 후에 건조 정도 확인해서 빼야 했는데 그게 좀 불편했어요. 그래도 여행기간 동안 세탁기, 건조기 정말 잘 썼습니다 ^^












블로그 이사 중이라 댓글, 공유가 엄~청 큰 힘이 됩니다!
즐거우셨다면 댓글, 공유 부탁드려요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예인 닮은 꼴 찾기 앱 : 나랑 닮은 연예인은 누구일까? 닮은 연예인 찾아주는 앱 소개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모바일 링크) - 교보문고 매장별 재고확인법

제주공항 안 음식점(제주공항 식사 종류), 카페, 약국, 선물 사는 곳, 렌터카 등 시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