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 공항 캐리어 보관 하는 곳 가는 방법, 보관소 위치, 가격 정보 (지도 포함)

얼마 전 해외여행을 하면서 필리핀 공항을 경유해갈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알아보게 된 필리핀 마닐라 공항(필리핀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안에 캐리어 맡길 수 있는 곳에 대한 정보 포스팅입니다.
필리핀 경유를 하면서 짧게 필리핀 시내 관광을 하려고 했는데, 캐리어 같은 짐들을 계속 가지고 이동하자니 매우 힘들 것 같았습니다. 필리핀 공항 안에는 다행히 캐리어 뿐만 아니라 각종 짐들을 보관해주는 곳이 있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그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리핀 마닐라 공항 짐보관소)




■ 캐리어 보관소가 있는 필리핀 터미널? 공항 3터미널


필리핀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은 1,2,3,4 총 4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중 캐리어 보관소가 있는 곳은 3터미널입니다. 필리핀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3터미널이 아니시라면, 우선 3터미널로 오셔야 해요ㅠ 아래 이미지는 구글 맵에 제가 대강 색을 입혀본 것인데, 1,2,4 터미널과 3터미널은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동이 필요합니다. 이용하시는 터미널이 3터미널이시라면 따로 이동이 필요 없구요!







■ 필리핀 공항 3터미널 - 캐리어 보관소 위치


 비행기 항공 여정을 3터미널에서 마치셨다면, 공항 내부 출구인 출국장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줍니다. 출국장 전면은 필리핀 시내로 나가는 출구이구요, 출국장 방향에서 봤을 때 우회전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3터미널이 아닌 다른 터미널(1,2,4)에서 오셨다면 터미널 건물 입구로 들어오신 후에 좌회전을 해주시면 됩니다.




필리핀 공항 3터미널 출국장에서 나오자마자 우회전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큰 표지판이 2개 보이실 겁니다. 표지판 방향으로 쭉 걸어 오시면 됩니다. 첫번째 사진은 출국장에서 나와서 오른쪽을 보았을 때 보게 되실 장면이구요, 두번째 사진은 표지판 부분을 확대해놓은 것입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의 표지판 쪽으로 천천히 걸어서 약 1분 정도? 걷다보면, 오른쪽에 버거킹이 보입니다. 버거킹이 보이신다면 맞게 가고 있는 것이니 안심하고 계속 이 방향으로 걸으시면 됩니다.




버거킹을 지나서 계속 걷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졸리비(Jolibee)라는 패스트푸드점이 보입니다. 이 졸리비는 필리핀의 대표적 패스트푸드점이라고 하니 나중에 드셔 보세요. '스파게티 + 치킨 세트'가 대표적 메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필리핀 대표 패스트푸드점으로 소문이 나서 사람들이 한번씩은 들러서 손님이 많으니 장사가 잘 돼서 그런지 제 개인적으로는 서비스 응대는 정말 별로였어요. 불친절하고 일방적인 느낌 받았습니다.
아무튼 졸리비(Jolibee)가 보이면 이제 그만 걸어야 해요. 졸리비를 정면으로 보고 있을 때 기준으로 오른쪽, 우회전 해줍니다.




졸리비 쪽으로 우회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에스컬레이터가 보입니다.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지 마시구요, 아래 이미지 자세히 보시면 에스컬레이터 뒤편 오른쪽에 보라색 간판 보이시나요? 저 곳이 필리핀 공항 캐리어 보관소입니다. 에스컬레이터 뒤쪽으로 돌아가면, 필리핀 공항 캐리어 보관소를 찾을 수 있어요.








■ 필리핀 공항 3터미널 - 캐리어 보관소 이용료, 시간 등 이용 방법




필리핀 공항 캐리어 보관소를 잘 찾아오셨다면,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은 장소를 발견하실 거에요. 왼쪽에 캐리어 보관 접수할 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가 있구요. 정면에 파란 모니터에는 가격표가 적혀 있어요. 가격표만 확대해볼께요.



4시간으로 할지, 하루 종일로 할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구요. 이용료(캐리어 보관료)는 무게가 아니라 캐리어 혹은 짐의 숫자에 따라서 부과된다고 해요. 예를 들어 하루종일 캐리어 하나를 보관하는 비용이 350페소인데, 여기에 신발주머니 하나를 더 맡기든 캐리어를 하나 더 맡기든 상관 없이 짐이 하나 더 늘어났으니까 350 + 350 = 700페소를 받아요.
제가 신발주머니를 가져갔었는데, 그냥 캐리어 손잡이 부분에 신발주머니를 묶어놓으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이걸 별도 카운트 하려고 하더라구요. 캐리어를 열어서 억지로 쑤셔넣었습니다.
따라서 꿀팁 하나 드리면, 여기 캐리어 보관소 들어오시기 전에 캐리어 안에 물품들을 최대한 때려 박으세요. 캐리어 안에 들어가기만 하면 350페소에서 해결됩니다.




접수할 때 위에 있는 사전처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여권명, 사진(모니터 위의 캠으로 사진 하나 찍습니다), 휴대폰 전화번호를 전달한 후에 정보가 맞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 합니다. 카드 결제도 가능하니 현금 뽑지 않으셔도 되어요. 결제를 마치면 교환증을 수령할 수 있구요, 나중에 이 교환증과 사진 대조를 통해 캐리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사 중이라 댓글, 공유가 엄~청 큰 힘이 됩니다!
즐거우셨다면 댓글, 공유 부탁드려요 ^^


댓글

댓글 쓰기

★ 댓글 작성자가 【익명】이면 구분도 안 되고 수정, 삭제도 안 되어요 ★
① 【Google 계정】으로 댓글 남겨주시거나 ② 【익명】 → 【이름/URL】 변경 후 URL 없이 이름만 적어주셔도 더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어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예인 닮은 꼴 찾기 앱 : 나랑 닮은 연예인은 누구일까? 닮은 연예인 찾아주는 앱 소개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모바일 링크) - 교보문고 매장별 재고확인법

제주공항 안 음식점(제주공항 식사 종류), 카페, 약국, 선물 사는 곳, 렌터카 등 시설 정보